제목 을람(乙覽) 시간 열다 -역사 인문학 과정 개강
작성자
권미란 조회 4,584

 

 

 

역사인문학 을람(乙覽)시간 열다.

역사인문학 개강 소식!

12년차 한국CFO스쿨에서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과정인 “역사 인문학”과 “경영자 로스쿨 과정” 중에 스타트로 역사인문학과정이 지난 금요일 개강하였습니다.

한국사 전문가 이덕일교수, 중국사 전문가 김영수 교수의 강의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여러방면에 활동을 하시는 경영자 분들이 참여를 하셨지만 한결같이 인문학에 대한 갈증과 급변하는 경영환경에서 인문학적 통찰력을 얻고자 하시는 모습이 강했습니다.

예로부터 임금이 독서를 을람(乙覽)이라고 했는데요, 이는 이금이 바쁜 업무를 마치고 책을 볼 수 있었던 시간이 밤 10시가 지냐야했다는 뜻에서 ( 이경을 뜻하는 을야가 바로 밤 10시~12시라고 합니다) 나온 단어라고합니다. 그러고 보면 이번과정에 참여하시는 경영자분들이 바로 그런 을람의 시간을 갖은 거나 마찬가지인것 같습니다.

과거를 바로 알아야 현재를 바로 볼 수 있고 그래야 미래를 예측 할 수 있다는 한 참석자분의 소감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우리가 몰랐던 역사의 진실과 군왕과 그의 참모 재상의 이야기를 시간가는 줄 모르고 들을 수 있던 색다른 과정이었습니다.

인문학과정은 매주 수요일 저녁 진행되며 오는 5월 28일 현장탐방으로 끝으로 종료를 하게됩니다. 참석해주신 분들과 귀한시간과 의미를 나누어주시는 두 분의 교수님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이름 
회사 
이메일 
연락처 
과정명